오즈모 액션4 VS Insta360 AcePro 액션캠 비교 추천
액션캠을 구매하고자 할 때 사용할 목적을 고려한 후 각 액션캠이 가진 장점과 단점을 비교하고 그 가격에 구입해도되는지 고민해보게 됩니다. 오즈모 액션4와 Insta360 AcePro의 특징 비교를 통해 용도에 맞는 액션캠을 구입하실 수 있도록 비교 추천하여 도와드리겠습니다.
외형
액션4는 AcePro보다 작고 가볍습니다. 액션4는 145g에 71*44*33로 고프로보다 작으며, AcePro는 180g에 72*52*39 로 고프로보다 큽니다.
센서
두 액션캠 모드 1/1.3인치의 센서를 가지고 있어 저조도에서 다른 액션캠들에 비해 좋은 성능을 가지고있습니다. (참고로 고프로12는 1/1.9인치 센서를 가지고 있습니다.) 둘다 동일한 센서를 가지고 있음에도 저조도의 경우에는 AcePro가 Purevideo모드를 활용하여 훨씬 뛰어난 성능을 보여줍니다.
방수
액션4가 방수케이스 없이 더 깊이 잠수할 수 있습니다. 액션4는 케이스 없이 18m까지, AcePro는 10m까지 잠수가 가능합니다. 두 모델 다 케이스를 착용하면 60m까지 잠수가 가능합니다.
이미지 시스템
액션4는 10bit 로그촬영이 가능하여 후편집으로 컬러그레이딩이 용이하며, AcePro는 4K 30프레임 이하일때 자동 HDR촬영으로 밝은부분과 어두운부분이 모두 선명하게 촬영이 가능합니다.
최고 촬영 스펙
액션4는 4K 120프레임인 반면, AcePro는 8K 24프레임으로 4K로 촬영시에 무손실로 2배 줌이 가능한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AcePro는 프리프레임 모드로 촬영 후 후편집을 통해 화면 비율(가로/세로)을 손실없이 결정할 수 있습니다.
전면스크린
액션4는 터치가 가능한 전면스크린을 가지고 있어 전면스크린으로도 모니터링하면서 촬영 모드를 변경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AcePro는 전면스크린은 현재 촬영 모드만 표시해주며 후면 스크린을 플립하여 사용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장점
액션4의 장점은 로그촬영으로 컬러그레이딩이 용이하며, 케이스없이 18m까지 방수가 가능합니다. 또한 크기가 작고 가벼우며 가격이 상대적으로 저렴합니다. 전면스크린이 달려있어 조작이 용이하고, 손떨림 방지 기능이 강력합니다. AcePro의 장점은 저조도일때 강력한 성능을 발휘하며, 프리프레임으로 일단 촬영후 화면 비율을 결정할 수 있어서 숏폼과 미드폼에 모두 활용이 가능합니다. 또한 4K에서 무손실 2배 줌을 할 수 있으며, 플립 스크린으로 브이로그시 모니터링이 용이합니다.
단점
액션4의 단점은 HDR기능이 약해서 하늘이 자주 날라갑니다. 또한 저조도일 때 화면 출렁임이 있습니다. AcePro의 단점은 일체형 렌즈 커버로 자가수리가 불가능하며 프리프레임으로 촬영시 용량이 매우 크다는 점입니다.
각자의 경쟁 상대
오즈모 액션4는 막쓰기 좋은 액션캠인 고프로, 인스타360의 Go3와 비슷한 기능을하고, Insta360의 AcePro는 오즈모 포켓3, 핸드폰 카메라와 비슷한 역할을 맡고 있는 것 같습니다.
추천 대상
액션4는 아웃도어 스포츠나 배낭여행 등 액티브한 영상을 담을 때 최고의 성능을 발휘하기 때문에 아웃도어 스포츠를 자주 즐기는 사람, 배낭여행으로 다른 카메라를 쓸 여유가 없는 사람에게 추천드립니다. AcePro는 가로세로 비율을 자유롭게 결정할 수 있고 플립 스크린을 통해 모니터링이 용이하여 핸드폰이나 오즈모 포켓3보다는 자유롭게 촬영할 수 있기 때문에 SNS를 자주하는 여행자 또는 브이로거에게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