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기한 베트남 과일 소개
베트남 여행 중에는 다양하고 독특한 열대 과일의 세계를 탐험하는 것이 큰 즐거움 중 하나입니다. 베트남 과일들을 소개하며, 각 과일의 손질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망고
망고는 열대 지방의 대표 과일로, 베트남에서는 초록 망고를 소금에 찍어 먹는 독특한 방법으로 즐깁니다. 제철인 5월부터 8월 사이에는 더욱 달콤하고 향긋한 망고를 맛볼 수 있습니다. 옻 알레르기가 있는 분들은 씨앗에 닿지 않도록 주의가 필요합니다. 손질 방법은 망고를 세로로 얇게 슬라이스한 후, 껍질을 벗기거나, 망고의 양쪽을 씨앗을 피해 잘라내고, 격자 모양으로 살을 저며 껍질을 뒤집어 내면 쉽게 먹을 수 있습니다.
망고스틴
망고스틴은 ‘과일의 여왕’이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으며 겉모습과 달리 속은 달콤하고 새콤한 맛이 특징입니다. 껍질을 까면 보석처럼 빛나는 흰색 살을 볼 수 있으며, 그 맛은 한번 맛보면 잊을 수 없습니다. 망고스틴의 꼭지의 껍질을 약간 벗겨내고, 과일의 옆부분을 양손으로 잡고 반대 방향으로 비틀어 분리합니다. 내부의 마늘 모양의 흰 살을 먹습니다.
잭프루트
잭프루트는 새계에서 가장 큰 과일 중 하나로, 달콤하고 향긋한 맛이 나며, 고기 대신 사용할 수 있을 정도로 풍부한 식감을 자랑합니다. 씨앗까지도 볶아 먹거나 다른 요리의 재료로 활용됩니다. 껍질을 잘라내고 내부의 노란 과육을 분리하여 과육 주변의 섬유질 부분과 씨를 제거하고 과육만 섭취합니다.
용과
용과는 겉보기에는 용의 비늘을 연상시키는 독특한 외형을 가지고 있으며, 속은 달콤하고 시원한 맛이 나는 과일입니다. 속은 흰색일 경우도 있고 적색일 경우도 있습니다. 비타민C가 풍부하여 건강에도 좋습니다. 용과는 반으로 잘라내고, 스푼이나 포크를 사용해 부드러운 내부 과육을 긁어내서 먹습니다.
스타 애플
스타 애플은 반을 자르면 별 모양이 나타나는 매력적인 과일입니다. 부드러운 살과 크림 같은 맛으로, 달콤하면서도 부드러운 식감을 즐길 수 있습니다. 반으로 잘라서 내부의 크림 같은 과육을 스푼으로 떠서 먹습니다.
용안(롱간)
둥근 검은색 씨앗이 용의 눈을 닮았다고 용안이라고 부르게 되었습니다. 달콤하면서 상큼한 맛으로 중국 황실에 진상되던 과일 중 하나입니다. 용안은 껍질이 얇아 손으로 쉽게 벗길 수 있습니다. 껍질을 벗긴 후 중앙의 씨앗을 주의하며 속살을 그대로 먹으면 됩니다.
자바 애플(로즈 애플)
자바 애플은 수박과 같이 물기가 많고 상큼한 맛이 특징적인 과일로, 주로 신선함을 즐기기 위해 생으로 먹습니다. 맛은 물맛 또는 이온음료 맛이 납니다. 자바 애플은 껍질째 먹을 수 있으므로 씻어서 먹으면 됩니다.
패션 프루트
겉은 딱딱하고 속은 씨앗과 함께 젤리 같은 식감을 가진 과일입니다. 향긋하고 강렬한 향과 맛으로 주스나 디저트에 주로 사용됩니다. 반으로 잘라서 스푼으로 내부의 씨앗과 함께 있는 젤리 같은 과육을 그대로 떠먹습니다.
람부탄
말레이시아 어로 ‘털이 있는 열매’라는 뜻입니다. 리치와 맛이 비슷하며 육질은 더 질깁니다. 껍질이 얇아서 손으로 쉽게 벗길 수 있습니다. 껍질을 벗긴 후 중앙의 큰 씨앗에 주의하며 속살을 그대로 먹으면 됩니다.
커스터드 애플(석가)
커다란 솔방울 모양입니다. 맛과 질감이 커스터드(생크림)과 유사하여 커스터드 애플이라고 부르게 되었습니다. 석가모니의 머리 모양을 닮아 석가라고도 부릅니다. 잘 익은 과일은 손만 대면 껍질이 벗겨지니 손으로 껍질을 벗기고 과육을 먹으면 됩니다.
사포딜라
사포딜라는 고소하고 달콤한 맛이 나며 단감과 맛이 비슷합니다. 덜 익은 과일은 떫은 감처럼 떫습니다. 반으로 잘라 스푼으로 과육을 파서 먹습니다. 잘 익은 과일은 손으로도 껍질을 벗길 수 있습니다.
마법 같은 베트남의 과일 세계
베트남의 열대과일은 각 과일마다 독특한 맛과 향, 식감을 가지고 있어 여행의 즐거움을 두 배로 늘려줍니다. 베트남 여행 중에 꼭 다양한 베트남 과일을 맛보시길 바랍니다. 신기한 베트남 과일들을 통해 여러분의 여행이 더욱 풍성하고 기억에 남는 경험이 되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