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해외 유심 사용 후기(유심사, 쿠팡)

베트남 해외 유심 사용 후기

해외여행을 할 때면 비싼 로밍 요금 때문에 항상 eSIM이나 실물 USIM을 구입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최근 베트남 여행에서 eSIM과 USIM을 모두 사용해 봤는데 둘 다 끊김 없이 잘 사용하고 와서 해외 유심 사용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로밍과 유심 이심 구입의 차이

로밍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별도의 설정이나 유심을 교체할 필요 없이 바로 이용이 가능하여 편립합니다. 한국에서 오는 연락을 계속 끊김 없이 받을 수 있습니다. 비용이 많이 들며 특히 데이터 이용료가 매우 비쌉니다. 유심이나 이심을 구입할 경우 유심을 교체하거나 이심을 활성화하는 번거로움이 있으나 데이터 이용료가 매우 저렴합니다.

skt 로밍

유심(USIM)과 이심(eSIM)의 차이

USIM은 흔히 사용되는 작은 플라스틱 카드로 휴대폰 내부에 끼워 사용하는 것입니다. USIM은 카드를 교환하기만 하면 바로 서비스가 활성화되니 기술에 익숙하지 않은 사용자도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기존에 사용하던 유심을 잃어버리지 않도록 잘 보관해야 합니다. 실물 심 카드가 필요하니 미리 구입하여야 합니다.

eSIM은 휴대폰 안에 내장된 칩으로 별도의 물리적인 카드가 필요 없고 소프트웨어를 통해 서비스가 이루어집니다. 모든 스마트폰이나 통신사가 eSIM을 지원하지는 않으므로 구입하기 전 호환성을 확인해야 합니다. eSIM은 물리적인 카드가 없어서 해외여행 시에 국내에서 사용 중인 USIM을 뺄 필요가 없어서 사용 중인 유심을 잃어버릴 염려가 없습니다. 일부 사용자에게는 물리적 SIM 카드를 교체하는 것보다 eSIM 설정과 활성화 과정이 복잡할 수 있습니다. eSIM은 실물 심 카드가 필요하지 않아 구입과 동시에 활성화가 가능합니다.

eSIM(유심사)

일본 여행에서 한번 사용했던 유심사를 베트남 여행에서도 다시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오사카 여행을 할 때 활성화도 쉽고 접속도 잘되고 속도도 빨라서 다시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매일 3G씩 LTE 10일 플랜이 7,900원으로 매우 저렴했습니다. 속도도 한국 LTE와 동일한 수준이었습니다. 출국 비행기 탑승 전 이심 활성화 단계를 마무리하고, 다낭에 도착하여 비행기 모드를 해제하니 바로 활성화되었습니다.

베트남 해외 유심 사용 후기

USIM(쿠팡)

함께 베트남에 여행을 갔던 가족은 갤럭시 폴드 3로 eSIM이 내장되어 있지 않아(2021년에 출시된 폰이 이심이 내장되어 있지 않을 줄은 몰랐습니다.) 출국 전날에 급하게 쿠팡의 로켓 배송으로 유심을 구입하였습니다. 5일간 LTE 데이터 완전 무제한(데이터 전용 유심)으로 10,800원에 구입하였습니다. 기내에서 유심칩을 갈아 끼우고 다낭 도착 후 재부팅을 하자 바로 활성화가 되었습니다. 여행 중 주식 거래, 유튜브 시청, 동영상 전송을 해도 국내와 동일한 속도로 이용할 수 있었습니다.

쿠팡 유심

맺음말

여행 중 데이터 사용량을 예상하여 본인에게 맞는 플랜을 사용하면 통신사의 로밍 서비스보다 저렴하게 더 많은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으니 한번 사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베트남에서 그랩 이용하는 방법 보러가기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