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사카 여행 필수 준비물 5가지
오사카 여행 필수 준비물(항공권, 숙소, 환전, 데이터로밍, 보험)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항공권 구입
항공권 구입은 해외 여행을 준비할 때 가장 먼저 준비해야할 것입니다. 본인의 직장일정 등을 미리 체크하여 여행을 시작할 날과 돌아올 날을 정하여 항공권을 구입합니다. 스카이스캐너, 땡처리닷컴 등 앱을통해 저렴하게 구입이 가능합니다.
숙소 예약
항공권 예약을 완료 했다면 이제 숙소 예약을 할 차례입니다. 오사카시의 주요 번화가는 북쪽의 우메다, 중앙의 신사이바시, 남쪽의 난바가 있습니다. 우리나라 사람들이 주로 머무는 곳은 난바지역이며 도톤보리, 난카이난바역(난바시티, 난바파크스, 마루이) 등 번화가가 가깝기 때문에 짧게 체류할 수록 난바 쪽에 숙소를 잡는 것이 좋습니다. 여차하면 통천각(신세카이 상점가)까지 충분히 걸어서 방문할 수 있습니다. 북쪽의 우메다 지역은 오사카역이 있어 유니버셜 스튜디오, 교토 등 장거리 이동이 편리하며 대형 백화점 및 쇼핑몰(한큐, 한신, 루쿠아, 헵파이브)이 위치해 있어 시간적 여유가 있는 여행객이 머물기 좋습니다. 우메다와 난바 사이에 위치한 신사이바시는 난바까지 이어지는 긴 아케이드 상가와 대형백화점(파르코, 다이마루)이 위치해 있어 머무르기 좋습니다. 예약은 부킹닷컴, 아고다 등을 통해 간편하게 가능하며 같은 호텔이더라도 앱별, 접속하는 방법별(핸드폰앱 / 데스크탑)로 가격차가 있기 때문에 비교해보며 예약하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환전 및 결제 수단
트래블로그 카드를 발급하면 일본 내 출금과 결제를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하나머니 앱을 통해 우대환율 100%으로 환전(달러, 엔, 유로, 파운드)이 가능합니다. 일본의 경우 세븐은행(SEVEN BANK)에서 출금 수수료 없이 출금이 가능합니다. 세븐일레븐 편의점에 ATM 기기가 있으며 오사카에 있는 간사이국제공항 입국장 정면에 세븐은행 ATM기가 3대있어 일본에 입국 하자마자 엔화를 출금할 수 있습니다.(세븐일레븐은 일본 편의점 업계 1위로 일본 내 점포수가 가장 많습니다.) 하나 머니 앱을 통해 트래블로그 카드 발급이 가능하며 마스터카드로 발급해야 일본내에서 출금 및 결제가 가능합니다. 카드결제가 가능한 매장에서 터치만으로 엔화 결제(하나머니 내 엔화 잔액 내에서)가 가능합니다.
데이터 이용(eSIM 구입)
eSIM을 사용한다면 현지 유심을 구입할 필요없이 간편하게 일본에서도 데이터 사용이 가능합니다. 4일 기준(매일 1G 충전 총4G) 가격은 7,500원~9,800원 정도입니다(SKT의 데이터 로밍 서비스의 경우 30일간 총3G제공하는데 29,000원). 간단한 카톡(저용량 사진 전송), 구글지도 길찾기 서비스 등을 이용 시 하루 600M 정도 데이터가 소요 됩니다. 유심사라는 앱을 통해 eSIM을 구입할수 있으며 설치 및 제거 방법까지 상세히 알려주기 때문에 매우 편리합니다. 데이터만 사용하는 eSIM은 여행 당일에 한국에서 등록하면 일본에 도착시 바로 이용 가능합니다. 다만 본인이 사용하고있는 핸드폰이 eSIM을 지원하는지 여부를 확인후 구매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유심사 앱을통해 eSIM을 지원하는 기종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행자보험 가입
여행자 보험은 여행 중 발생할 수 있는 사고에 대한 위험을 분산하기 위해 가입하는 것이 좋으며 여행 중 상해 사망, 질병 사망, 해외 의료비, 해외 질병 국내 의료비, 여행 중 배상책임, 여행중 휴대품손해, 항공기 납치 등을 보장해 줍니다. 가입하는 방법은 삼성화재 다이렉트 등 앱을통해 여행 일정 및 보장 내용을 선택하여 가입이 가능합니다.
맺음말
오사카 여행을 위한 필수 준비물로 항공권 구입부터 숙소 예약, 환전 및 결제 수단 준비, 데이터 이용 방법, 그리고 여행자 보험 가입까지, 여행의 시작과 끝을 함께할 중요한 요소들을 알아보았습니다. 이러한 준비물들은 여행을 더욱 편안하고 안전하게 만들어주며, 여행의 질을 한층 더 높여줄 것입니다. 여행 필수 준비물을 체크리스트로 삼아 빠짐없이 준비한다면, 오사카에서의 여행이 더욱 즐겁고 만족스러운 경험이 될 것입니다. 여행 준비 과정에서의 작은 노력이 여행의 풍요로움을 결정짓는다는 사실을 잊지말고, 멋진 여행을 위한 첫걸음을 단단히 내디뎌 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