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에서 맛볼 수 있는 베트남 요리(베트남식당&마트)
담양에서 베트남 요리를 맛볼 수 있고 식품까지 구입할 수 있는 베트남 식당&마트를 소개합니다. 후띠에우코, 반꾸온, 반쎄오, 넵머이, 사이공 맥주, 333 맥주, STING 에너지 드링크를 맛볼 수 있습니다!
위치
담양읍 행정복지센터 바로 근처입니다. 주변에 공영주차장도 많기 때문에 주차 걱정은 없습니다. 내부는 4인 테이블이 8개 있는 구조입니다.
메뉴
인기 메뉴는 소고기 쌀국수, 새우볶음밥, 분짜, 월남쌈입니다. 아무래도 베트남 사람이 운영하는 식당 특성상 우리나라에 있는 일반적인 베트남 식당에서는 찾아보기 힘든 베트남 요리도 많습니다. 가격도 일반 베트남 식당보다 많이 저렴한 편이며 사이공 맥주, 333 맥주, 베트남 에너지 드링크 등을 판매하고 있어 정말 베트남에 온 기분을 느낄 수 있습니다.
메뉴설명
- 후띠에우코(Hu Tieu Kho): 돼지고기와 새우를 넣은 비빔국수
- 분짜(Bun Cha): 그릴에 구운 돼지고기와 채소, 쌀국수 면을 소스에 찍어 먹는 요리
- 반꾸온(Banh Cuon): 쌀가루로 만든 만두피에 새우나 돼지고기, 목이버섯을 채워 쪄 먹는 만두 같은 요리
- 분보 후에(Bun Bo Hue): 베트남의 후에 지역에서 유래한 매운맛의 쌀국수
- 반쎄오(Banh Xeo): 새우, 돼지고기, 숙주나물을 넣어 쌀가루로 만든 반죽을 얇게 부친 요리. 라이스페이퍼로 싸먹기도 한다.
맛
분보후에는 베트남에서 먹었던 향신료가 가득한 맛이었습니다. 고수는 함께 제공되어 마음껏 먹을 수 있었으나 베트남 현지에서 주는 민트는 함께 제공되지 않아 아쉬웠습니다. 반쎄오도 베트남에서의 일반적인 크기보다 컸으며 함께 제공된 숙주는 매우 푸짐했습니다. 분짜 소스와 반쎄오 소스가 같은 점이 조금 아쉬웠으나 맛 자체는 매우 맛있고 상큼한 맛으로 계속 먹어도 질리지 않는 맛이었습니다. 테이블마다 조미료 소스가 구비되어 있어 입맛에 맞게 소스를 추가하여 먹을 수 있습니다.
(분보후에: 매운 쌀국수)
(반쎄오)
(분짜)
(조미료 소스)
마트
식당과 입구를 공유하는 마트에서는 여러 베트남 식재료들을 팔고 있었습니다. 반쎄오의 재료가 되는 쌀가루부터 시작해서 라이스페이퍼, 베트남의 인스턴트 라면인 하오하오와 G7 인스턴트커피, 바나밋 잭 프루트 칩, 베트남 보드카인 넵머이도 팔고 있었습니다.
- 넵머이: 누룽지 맛이 나는 베트남식 보드카
- G7 커피: 세계 커피 생산량 2위 국가인 베트남의 커피 브랜드
맺음말
담양의 베트남식당&마트에서 경험하는 것은 단순한 식사 이상입니다. 이곳의 다채로운 요리는 신선한 향신료의 풍미가 가득하며, 현지식 메뉴와 함께 전통주까지 제공되어 마치 베트남에 와있는 듯한 착각에 빠지게 합니다. 또한, 마트에서는 베트남 현지의 맛을 집으로 가져갈 수 있는 다양한 식재료들을 판매하고 있어, 직접 요리의 즐거움을 누릴 수 있습니다. 정통 베트남 요리를 맛보러 담양 베트남식당&마트로 여행을 떠나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