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10 오키나와 관광지 소개

TOP 10 오키나와 관광지 소개

일본 최남단에 위치한 이 열대 낙원은 해마다 수많은 여행자들을 매혹시키는 곳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오키나와를 여행할 때 꼭 방문해야 할 상위 10개의 오키나와 관광지구글 지도를 포함하여소개하고자 합니다. 공항에서 가까운 순서로 배열하여 여행 계획을 세우기 쉽도록 했습니다. 각각의 명소는 오키나와의 독특한 매력을 담고 있어, 이 지역의 문화와 자연을 깊이 있게 체험할 수 있습니다. 시작은 나하 공항 바로 옆에 위치한 우미카지 테라스부터입니다.

우미카지 테라스

나하 공항 바로 옆에 위치해 있습니다. 식당카페 그리고 상점이 계단식으로 배치되어 있어 밥 먹고 커피도 마시고 쇼핑하기 딱 좋은 장소입니다. 포크타마고, 오키나와 소바, 스테이크, 햄버거, 타코라이스, 빙수 등 오키나와를 상징하는 다양한 먹거리를 먹을 수 있습니다.

해먹이 좌석으로 되어 있는 카페가 있어 편하게 쉬어갈 수 있으며, 행복의 팬케이크(시아와세노팬케이크) 라는 디저트 가게는 사람들이 줄을 서서 사 먹을 정도로 유명합니다. 입구 쪽의 기념품 가게는 오키나와의 다양한 특산품들을 팔고 있어서 오키나와 여행 선물을 구입하기에도 최적의 장소입니다.

오키나와 관광지 우미카지 테라스

(우미카지 테라스 계단식 구조)

우미카지 테라스 가게

(디저트 가게)

우미카지테라스 시아와세노 팡케키

(행복의 팬케이크)

와사비아부라

(기념품 가게)

국제 거리

오키나와를 상징하는 메인스트리트 입니다. ‘애니베일 국제극장’에서 명칭이 유래되었으며 전쟁 후 도시 복구 과정에서 발전한 거리입니다. 오키나와 현청 앞을 시작점으로 길 양쪽에 다양한 상점들이 늘어서 있습니다. 주로 기념품 가게, 오키나와 전통 과자 가게가 많으며 이치란, 돈키호테 등의 유명 체인점도 국제거리에 있습니다. 이어서 소개할 오키나와 관광지인 헤이와도리 시장과 마키시 시장 그리고 국제거리 포장마차와 이어져 있습니다.

국제거리 잡화점

(기념품 가게의 포토 스팟)

국제거리 잡화점2

(기념품)

국제거리 풍경

(수학여행 대환영)

제과점

(고구마 과자 제작 과정)

헤이와 도리 시장 & 마키시 시장 & 국제거리 포장마차

국제거리를 따라 걷다 보면 돈키호테가 나오는데 돈키호테 옆 골목이 헤이와 도리 아케이드 시장입니다. 아케이드 형태의 전통 시장으로 우리나라 제주도의 동문시장 같은 느낌의 시장입니다. 헤이와 도리 시장에서는 열대 과일, 오키나와 전통 과자, 기모노 등을 팔고 있습니다.

수산물은 아케이드에서 팔지 않고 마키시 시장이라는 2층 건물에서 팔고 있습니다. 마키시 시장의 1층은 수산물, 기념품, 정육점, 쯔께모노(장아찌) 상점이 있으며 2층에는 식당이 있습니다.

국제거리 포장마차는 아케이드 형태의 술집 골목으로 지붕이 있는 야외에서 술을 마실 수 있습니다. 신주쿠의 오모이데요코초, 교토의 폰토초 같은 느낌의 거리입니다. 초저녁부터 마시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헤이와 도리 시장2

(헤이와 도리 아케이드 상점가)

헤이와 도리 시장1

(헤이와 도리 아케이드 상점가)

마키시 시장2

(마키시 시장)

마키시 시장4

(마키시 시장 1층 수산물 코너)

국제거리 포장마차1

 (국제거리 포장마차)

국제거리 포장마차2

 (국제거리 포장마차)

슈리성

류큐 왕국의 위용을 자랑하는 성입니다. 실제 류쿠 국왕들의 거처이자 행정의 중심지로 사용되었습니다. 2000년에 세계유산으로 등록되었으나 2019년 10월에 주요 건물(슈리성 정전)이 화재로 소실되어 현재 복원 공사가 진행 중입니다. 화재로 타버린 슈리성 정전부터 유료 관람 구역입니다. 입장료는 성인 1명 400엔입니다.

수리성7

(슈리성 입구)

수리성2

(슈리성 정전의 복구 예상도)

수리성4 복원

(복구 중인 슈리성 정전)

수리성 지도

(슈리성 지도)

수리성 입장권

(슈리성 입장권)

오키나와 월드

오키나와 월드는 나하 공항에서 자동차로 약 30분 거리에 있습니다. 오키나와 월드는 오키나와를 작게 축소해 놓은 곳으로 우리나라의 민속촌 같은 곳입니다. 오키나와에 짧게 머무는 관광객에게 최고의 오키나와 관광지입니다. 오키나와의 열대과일오키나와 소바, 타코라이스, 부쿠부쿠차 등 오키나와의 전통 음식, 뱀술(하브 슈)를 팔고 있습니다. 입장료는 성인 1명 2,000엔 입니다. 전체를 다 관람하는데 약 3시간 소요됩니다.

쿄쿠센도(옥천동) 종유동굴은 30만 년의 세월에 걸쳐 만들어진 총길이 5,000m의 지하 종유 동굴입니다. 관광지로 공개된 부분은 890m이며 관광하는 데 약 30분 정도 소요됩니다. 동굴의 내부의 온도는 항상 21도로 일정하여 여름에는 시원하고 겨울에는 따듯합니다.

하브(반시 뱀) 박물관은 오키나와에서 서식하는 살무사의 일종인 하브에 관한 박물관으로 표본, 서식지, 해독제 개발 등에 관한 내용이 설명되어 있습니다. 물론 내부에 살아있는 여려종류의 뱀도 여러 마리 있으며 자라, 박쥐까지 볼 수 있습니다.

오키나와월드에서는 다양한 전통 체험을 할 수도 있습니다. 류큐 유리 만들기, 쪽 염색, 베 짜기, 도예, 가죽세공 등 9가지 체험을 별도 요금을 지불하고 체험할 수 있습니다. 저는 베 짜기로 책갈피를 만드는 체험을 해봤는데 시간은 약 10분 정도 소요 됐으며 가격은 900엔이고 만든 책갈피는 가져갈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오키나와월드10

(교쿠센도 동굴 온도 안내)

오키나와월드8

(교쿠센도 동굴 내부)

오키나와월드3

(베짜기로 만든 책갈피)

오키나와월드6

(오키나와 전통 부쿠부쿠 찻집)

오키나와 월드 입장권

(오키나와 월드 입장권)

오키나와월드 가이드맵1

(오키나와 월드 팸플릿)

오키나와월드 가이드맵2

(오키나와 월드 팸플릿)

아메리칸 빌리지

아메리칸 빌리지는 나하 공항에서 자동차로 약 35분 거리에 있습니다. 미군 비행장이 있던 자리를 반환받아 관광지로 조성한 곳입니다. 미국 서부 해안의 분위기를 느낄 수 있으며 인근에 선셋 비치 이온 몰이 있습니다. 주변을 둘러싸고 여러 리조트가 있어 머물기에도 최적의 장소입니다.

베셀 호텔 바로 옆 건물인 디스토션 씨사이드 빌딩은 크리스마스 분위기로 조명이 잘 꾸며져 있어 일본 젊은이들이 줄을 서서 사진을 찍는 장소입니다. 이온 몰은 아메리칸 빌리지에서 도보로 5분 거리이며 오키나와 여행 선물을 저렴한 가격으로 구입하기 좋습니다.

아메리칸빌리지1

(데포 센트럴 빌딩)

아메리칸빌리지8

(디스토션 씨사이드 빌딩)

아메리칸빌리지7

(벽화 포토 스팟)

아메리칸빌리지6

(아메리칸 빌리지 간판)

아미레칸빌리지4 이온

(이온 몰)

아메리칸빌리지3

(아메리칸 빌리지 야경)

푸른동굴

푸른 동굴은 스노클링 코스로 유명합니다. 동굴 밖에서 들어오는 빛이 산호로 된 암석에 의해 산란되어 바다가 푸른 색을 띱니다. 업체를 통해 예약을 해서 참여할 수도 있고, 업체 없이 개인이 스노클링 준비물을 챙겨가서 스노클링을 할 수도 있습니다.

오키나와 관광지 푸른동굴2

(푸른동굴)

오키나와 관광지 푸른동굴1

(푸른동굴)

만좌모

1726년 류큐 국왕 ‘쇼우케이’가 ‘만 명이 앉아도 충분한 곳.’이라고 말한 데서 유래되었습니다. 코끼리 형상으로 된 바위가 있으며 입장료는 성인 1명 100엔입니다. 코끼리 형상으로 된 바위 앞쪽에만 줄을 서서 사진을 찍을 정도로 사람이 모이고 그 외의 장소는 한산한 편입니다. 만좌모 안내 건물에는 1층에는 기념품 상점이 있고 2층에는 식당, 카페가 있습니다.

만좌모6

(코끼리 형상 바위)

만좌모5

(만좌모 입구)

만좌모 기념품 샵

(기념품 숍)

만좌모 식당

(식당)

만좌모 안내2

(만좌모 팸플릿)

만좌모 입장권

(만좌모 입장권)

나고 파인애플 파크

자동으로 움직이는 파인애플호를 타고 파인애플 밭과 열대식물을 관람하는 곳입니다. 입장료는 성인 1명 1,200엔 입니다. 파인애플호를 타기 전에 한국 사람이라고 말하면 한국어 설명을 들으면서 관람할 수 있습니다. 파인애플호를 타고 관람한 곳을 2층에서 걸어서 볼 수도 있습니다. 공룡을 테마로 한 곳이 있어 어린아이들과 함께 오면 좋을 것 같습니다. 파인애플 와인을 만드는 양조장도 둘러볼 수 있습니다. 하와이의 돌 플랜테이션보다 규모는 작지만 볼 것은 더 많은 것 같습니다. 다 둘러 보는 데 시간은 약 1시간 정도 소요 됩니다.

나고 파인애플 파크 입장권

(입장권)

나고 파인애플파크9 파인애플호

(파인애플호 탑승장)

나고 파인애플파크10 파인애플호 설명언어 선택

(파인애플 호 탑승장 안내문)

나고 파인애플파크8

(파인애플 카레)

나고 파인애플파크6

(파인애플 와인 셀러)

추라우미 수족관

오늘 소개해 드린 오키나와 관광지 중 가장 북쪽에 위치하고 있으며 공항에서 거리는 90km로 자동차로 약 1시간 30분이 소요됩니다. 입장료는 성인 1명 2,180엔 이며 전부 관람하는 데 약 3시간 소요 됩니다. 쿠로시오관 은 7,500m3의 크기로 고래상어, 만타를 비롯한 70 종을 사육하고 있으며 옆면과 아래면에서 관람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보면 매우 커서 넋을 놓고 계속 쳐다보게 됩니다. 이외에도 매너티, 바다거북, 돌고래를 관람할 수 있습니다. 약 20분 동안 진행되는 돌고래 쇼가 유명하며 하루에 5회 공연합니다.(10:30 / 11:30 / 13:00 / 15:00 / 17:00)

추라우미 수족관 입장권

(추라우미 수족관 입장권)

오키나와 관광지 추라우미 수족관

(쿠로시오관 전경)

추라우미12 주차장

(추라우미 수족관 주차장)

추라우미16

(돌고래 쇼)

추라우미 수족관 지도

(추라우미 수족관 팸플릿)

추라우미 수족관 지도2

(추라우미 수족관 지도)

맺음말

오키나와는 그 자체로 다채로운 매력을 지닌 여행지입니다. 고대 류큐 왕국의 역사에서부터 현대의 편리한 쇼핑 지역, 자연의 아름다움을 간직한 해변과 동굴까지, 방문객들에게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합니다. 오키나와를 여행할 때는 이 지역만의 독특한 문화와 역사, 자연을 체험하고 감상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여기 소개한 오키나와 관광지들은 오키나와를 대표하는 명소들로, 각각이 지닌 독특한 이야기와 매력으로 여러분의 여행을 풍요롭게 할 것입니다. 여기 소개된 오키나와 관광지들을 통해 오키나와의 진정한 아름다움을 발견하고, 이곳에서의 시간을 최대한 활용하여 뜻깊은 추억을 만들기 바랍니다. 오키나와의 매력에 흠뻑 빠져보세요.

1 thought on “TOP 10 오키나와 관광지 소개”

  1. Heya i am for the first time here. I came across this board and I to find
    It really useful it helped me out a lot. I’m hoping to offer something back and help others like you helped me.

    응답

Leave a Comment